미래창조CEO아카데미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네이티브 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4-17 17:39 조회1,115회 댓글0건

본문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는 해당 웹사이트에 맞게 고유한 방식으로 기획 및 제작된 광고를 말한다. 기존 광고와는 달리 웹사이트 이용자가 경험하는 콘텐츠의 일부로 작동하여 기존 광고보다 사용자의 관심을 적극적으로 끄는 형식을 사용한다.

즉 광고가 아닌 것처럼 자연스레 콘텐츠 속에 광고를 섞어 녹여내는 방식이다.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활용한다거나, 광고가 녹아있는 재미있는 바이럴 동영상을 만들어 배포함으로써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광고영상을 보고 즐기며 공유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소비자에게 거부감 없이 자사 상품의 장점을 알릴 수 있게 되고, 뉴스화되거나 네티즌들의 댓글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재미와 정보가 함께 녹아있는 광고를 만남으로써 자연스럽게 상품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되는 장점이 있다.

고전적 상품구매 이론인 AIDMA 법칙을 생각해 보더라도 구매의 시작은 주목(Attention)과 흥미유발(Interest)에서 출발한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고 흥미를 주며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네이티브 광고가 2015년에는 커다란 축을 담당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